증권사리포트 아스트 목표가격 36000원
#증권사리포트 ㅣ 아스트 목표가격 36,000원
>리포트 요약
재무적 투자자 지분 출회 및 최대 고객사인 보잉의 수주 둔화 우려로 주가 조정 진행되었음. 지분 출회 우려는 이미 주가에 반영되었고, 2016년 최대수주실적 (+38.5 % y-y) 성장이 예상되고 있어 매수시점으로 판단
▶ 고객사 다변화를 통한 2016년 수주 확대
동사의 주요 매출처인 보잉의 2015년 항공기 수주 감소로 인해 동사의 수주 감소 우려가 제기되었음
하지만 2015년 이후 고객사 다변화 노력을 진행하고 있음. 군용기 절충교역 관련 수주 및 고객사 다변화 노력을 통해 2016년 수주는 6,000억원 수준으로 전년대비 38.5% 성장할 전망
전일(1/25) Triumph사로부터 브라질 엠브라에어사 항공기인 ‘E2-Jet’용 부품 관련 678억원 규모의 수주. 이번 수주는 고객사 다변화의 증거
▶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부담은 완화
지분 출회 우려는 이미 주가에 반영되었다고 판단. 현재 주가는 2016년 기준 PBR 5.6배 수준으로 2015년 주가 고점시 PBR 10.3배까지 거래된 점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은 완화
▶ 공장 증설을 통해 지속적인 외형 성장 기대
사천에 신규 공장이 2016년말 완공됨에 따라 추가적인 공장 증설 효과는 2017년부터 반영될 것으로 판단
2016년 매출은 1,078억원 (+29.7% y-y), 2017년은 1,410억원 (+30.9% y-y)으로 예상. 항공기 부품 기업들의 평균 매출액 성장률 10%를 상회
★윤투자
아스트 좋습니다! 최근 항공사업 부분 상승추세를 만들고 있지요.
하지만 아스트 최고의 가격은 37,600원 15년 7월 23일 기준
증권사에서 선정한 목표가격 36,000원은 미래를 많이 뛰어 넘어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최소 3년 이상)
항공사업의 지금 상승추세 혹은 조금씩 일어나는 과정은 기존에 죽어 있던 엔진사업분야를 기반으로 같이 상승하고 있지만 사업분야를 소형항공쪽으로 돌리지 않는다면 포화상태라 생각된다.
국내로 본다면 당연.. 국내만 상대하지 않지만! 국내로 볼때 항공관련 사업은 이미 포화상태!
음.. 전쟁을 준비해야 한다면 모를까?
아스트 성장하려면 중국과 손을 잡고 소형비행기를 생산해야 답이 나올것!
>차트
2016년 1월 27일 벌써 1차 매물대에서 힘을 받지 않는 상황에서(23,550원)
현시점 진입시기도 매우 좋지못하며 상승을 방해하는 매물대가 많다
만약 진입시기와 매도시기를 정한다면
매물대 사라지는 28,000원 진입해서 최고 고점에서 힘을 못받는건 당연하니
32,000원까지 먹고 나오는게 좋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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